제23권 1호(2021) 학교수학 내용
1. 2수준 단위를 내재화한 학생의 분수 스킴과 재귀 분할 조작의 구성
2. 수학 문제 변형 유형과 문제 변형 주체에 따른 교사 담론 구조
3. 고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편성 실태 분석:수능 수학 영역 출제범위를 중심으로
5. 수학 교과서의 비교 분석을 통한 ‘가능성’ 지도 방안 탐색
6. 쌓기나무를 활용한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의 단원 고찰
7. 독일 수학과 표준 교육과정의 특징 분석: 2015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8.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수학 선택과목 운영 현황 분석 연구
9. Lacroix식 정적분 정의에 기반한 적분법 구성 방식에 대한 고찰: 20세기 전반기 미적분 교재를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