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권 4호(2020) 학교수학 내용
1. 초등학교 신규교사의 노티싱(Noticing) 특성 분석
2. 수학적 창의성 발현 과정에 나타난 수학적 의사소통 패턴 연구: 한 경력교사의 문제해결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3. 중학생들의 수학흥미와 수학가치인식이 수학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유형탐색: REBUS-PLS를 적용하여
4. 초등 수학 교과서의 수학 용어 정의에 대한 독일어 ‘표현’의 의미에 따른 분석
5. 초등 예비교사들의 수학 과제 변형 사례 연구: 일반화 촉진 방식을 중심으로
6. 제1차 초등 산수과 생활단원 분석과 스토리텔링 수학 고찰
7. 프로이덴탈의 수학화를 기반으로 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서의 정비례 개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