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권 2호(2020)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1. 앵커링 비네트(anchoring vignettes) 방법을 적용한 우리나라의 PISA 수학 설문 결과 분석
2. 수학 학습을 위한 3차원 코딩 환경의 개발 및 활용
3. 학생 참여 수학 수업에서 교사-학생 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양적∙질적 분석
5.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비례 추론과 공변 추론의 관계 비교·분석
6. (두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에 대한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이해 분석: 직사각형 배열 모델을 중심으로
7. IB DP 수학 내용 및 교수・학습 특징에 근거한 고등학교 수학교육의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