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권 2호(2017) 학교수학 내용
1. 비례식과 비례배분에 대한 초등 수학 교과서 비교 분석
2. 수학 교과서 연구 동향 분석: 최근 5년 동안 게재된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4. 중학교 수학교과서가 학생에게 제공하는 함수 학습기회 탐색
5. 무리수 개념에 관한 학생의 오류와 어려움 해석에 필요한 교사지식
6. 그래프 표현과 해석에서 드러나는 두 중학생의 비례 추론 능력에 대한 사례 연구
8. 들이와 무게의 단위에 대한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
9. 초등수학 교사교육의 현장연계성 강화를 위한 예비교사-현직교사 협력적 과제 개발 사례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