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數學Math Story/대한수학교육학회

제12권 1호(2002) 대한수학교육학회지 내용

Guanah·Hugo 2024. 2. 27. 09:55

1. 수학 교과에서의 집단탐구식 수업 방법에 관한 고찰

1. 수학 교과에서의 집단탐구식 수업 방법에 관한 고찰.pdf
1.43MB

 

2. 덧셈 문장제에서 대상의 동질성과 상황의 다양성에 대한 소고

2. 덧셈 문장제에서 대상의 동질성과 상황의 다양성에 대한 소고.pdf
0.91MB

 

3. 수학 학습에서 이행에 관한 고찰 - 산술과 대수를 중심으로-

3. 수학 학습에서 이행에 관한 고찰 - 산술과 대수를 중심으로-.pdf
1.63MB

 

4. 남북한 중등학교 수학교육의 통합방안 모색

4. 남북한 중등학교 수학교육의 통합방안 모색.pdf
1.78MB

 

5. 수학교육에서 시각화와 직관

5. 수학교육에서 시각화와 직관.pdf
0.74MB

 

6. 쌍곡선의 구적법에 의한 자연로그의 도입에 관한 고찰

6. 쌍곡선의 구적법에 의한 자연로그의 도입에 관한 고찰.pdf
1.08MB

 

7. 학교기하의 다양한 정의 방법과 그 교수학적 의의

7. 학교기하의 다양한 정의 방법과 그 교수학적 의의.pdf
1.17MB

 

8. 웹을 활용한 온라인 토론과 수학적 상호작용 및 문제해결에 관한 연구

8. 웹을 활용한 온라인 토론과 수학적 상호작용 및 문제해결에 관한 연구.pdf
1.97MB

 

9. 교육 내용으로서의 집합 개념에 대한 비판적 고찰

9. 교육 내용으로서의 집합 개념에 대한 비판적 고찰.pdf
1.62MB

 

10. 수학과 성취기준과 평가기준 및 예시 평가도구 개발 연구 - 국민공통교육기간을 중심으로 -

10. 수학과 성취기준과 평가기준 및 예시 평가도구 개발 연구 - 국민공통교육기간을 중심으로 -.pdf
1.3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