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권 1호(2025) 학교수학 내용
1. 초등 수학교육에서의 기본 구구(basic facts) 지도에 대한 논의
2. 교사의 순회지도와 특성이 수학 수업의 질에 미치는 영향
4. 덧셈과 뺄셈, 덧셈과 곱셈의 혼합계산 순서에 관한 초등학생들의 탐구
5. 개념 간의 연결을 적용한 원리 탐구 수업에서 나타나는 초등학생의 분수 연산 감각에 관한 연구
6. 수학적 모델링 수업을 위한 증강현실 도구 개발 및 효과 분석 - 중학교 2학년 일차함수 그래프의 기울기 개념을 중심으로 -
7. 예비교사들의 교과서 과제 분석 및 변형을 통한 모델링 실행: 제도적 제약의 의식과 극복
9.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 제시된 ‘등호와 동치 관계’ 분석
10. 우리나라 학교수학에서 대푯값과 산포도 지도에 대한 고찰과 개선 방안 탐색